다리알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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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현재진행형 조회 0회 작성일 2022-05-28 06:19:08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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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 평생 가지고 살던 종아리알! 이 스트레칭으로 걸그룹 종아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바로시작(3:48)]

옆볼록, 뒷볼록한 종아리알 빼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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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습관을 길들이는 과정입니다.

#종아리스트레칭 #다이어트 #이지은종아리스트레칭
이지은 다이어트 Jiny diet : 공통 댓글 질문 정리

-> 공통질문으로 알려드릴게 있다면 또 추가해서 올려두겠습니다 감사드려요! 기존 댓글중 답을 원하는 댓글에 좋아요를 눌려주시면 하트 많은 순으로 더 빠르게 답 드리겠습니다:)


Q. 몸이 굳어있어서 너무 힘들어요
A. 되도록 저와 같은 자세를 추천하지만 첫번째 동작도 하기 어렵다면 일어선 자세에 발 하나를 책상과 같은 높이에 올리고 동일하게 진행하셔도 됩니다

Q. 발등, 발목이 뻐근해요
A. 체형의 틀어짐으로 해당 부위가 다리와 마찬가지로 많이 굳어서 오는 통증이라 뻐근함을 즐겨주시면 되겠습니다 :) 이 부위가 잘 풀리기 위해 앞쪽 엄지발가락이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게 붙이는 힘을 주면서 진행해주세요!

Q. 뒷허벅지가 더 아파요.
A. 종아리와 함께 뒷벅지 근육도 많이 굳으면 통증이 뒷벅지 먼저 올수 있습니다. 괜찮으니 천천히 해주다보면 자극이 종아리로 내려가요. 너무 굳어서 힘들다면 처음엔 A.B동작 까지 해주기!

Q. 무릎이 아파요.
A. 주변 근육이 굳어 무릎인대를 당기고 있어 많이 약해진 상태지만 오히려 주변 근육을 풀어야 무릎건강에도 좋아지니 과하지 않은 강도로 천천히 조금씩 오래 꾸준히 해주세요!

Q. 허리가 아파요.
A. 허리주변 근육이 아프다면, 골반의 후방경사 체형으로 햄스트링이 많이 굳었있고 동작시 햄스트링이 이완되면거 허리에 뻐근함이 느껴질수 있는데
쉽게 말해 요통이 부담스러운 통증이라면 처음엔 책상위에 다리를 올려두고 천천히 진행하시면 됩니다:)

Q. 어깨가 아파요.
A. 이미 어깨주변 근육의 과도한 긴장상태 + 동작시 아파서 본인도 모르게 승모근긴장 <- 으로 아픈거라 겨드랑이 버티는 힘을 주며 상체의 긴장은 풀면서 해주세요!



(3:48) 종아리 스트레칭 시작!
Sj Bang : 알의 존재 이유가 있지 않을까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Matae : 반년 넘게 매일 하진 않았지만 종아리가 무거울 때마다 해봤던 실사용 후기자입니다! 유형별로 콕콕 집어서 정리해 드릴게요!
1.난이도/ 처음엔 좀 어렵더라도 한번 감 잡으면 너무 쉽고 편리한 운동이에요ㅠㅠ 엎어져서 늘려주기만 하면 되니까 쉽게 관리할 수 있어요!
2. 효과/ 일단 종아리가 엄청 물렁해져요. 처음 제대로 했다는 느낌이 들면 혈액순환되는게 바로 느껴지고 종아리가 매우 가볍게 느껴집니다. 다시 뭉치면 금방 원상복구되지만 꾸준히 하면 종아리 크기가 조금씩 줄어요. 라인도 잡히고 붓기가 정리됩니다.
3. 주의할 점 /허벅지, 골반, 허리까지 연결되어있기 때문에 거의 전신 스트레칭이 가능해요. 하지만 제대로 풀리지 않은 상태에서 억지로 당기면 디스크와 근육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해요.
4. 더 쉽게 하는 팁/ 첫째, 무게중심을 엉덩이와 발등 즉, 하체에 둬야 손목이 안 다쳐요. 어려우신 분들은 무릎 위치를 조금만 앞으로 당기면 무슨 말인지 감이 오실 거에요.
둘째, 종아리가 어느정도 풀렸는데도 엄지발가락이 자꾸 들리거나 다리를 곧게 펴는게 안되시는 분들은 발목이 뭉쳤을 가능성이 커요. 이럴때는 종아리 스트레칭 하는 자세에서 발가락을 주먹쥐듯이 움켜쥐어 보세요. 엄지발가락을 뒤로 당긴다는 느낌으로요. 뒤쪽이 어느정도 풀렸다 싶으면 그대로 왼쪽 오른쪽으로 굴려주세요. 발목의 양 옆까지 다질 수 있어요.
김윤진 : 와 이 운동은 정말 추천해요!!! 저는 한달 좀 넘게 했는데
이주만 열심히 따라해도 라인이 확 달라진게 느껴집니다
지금까지 했던 종아리 스트레칭은 뒷부분만 열심히 풀어줬던것 같은데 지은쌤 영상은 종아리를 앞 뒤 양 옆으로 돌려깍이를 해버리니 알이 사라지지 않고 배기겠어요ㅋㅋㅋ
첨에는 그냥 스트레칭인데 너무 아파서 땀이 비오듯 났어요 팔에 힘을 너무 많이 줘서 팔 근육도 덤으로 얻었구여 ㅋㅋㅋ
지금은 그냥 일상처럼 씻기 전에 매일 합니다
지금은 시원함 70퍼 아픔 30퍼정도네요 ㅋㅋ
하여튼 죽기 전까지 끌고 갈 운동 리스트에 넣어놨어요
감사해요 지은님
ENFP : 허벅지 돌려 깎는 운동하고 왔는데 너무 시원해요 ㅠㅠ 앞으로 계속 스트레칭 하겠습니다! 3:48

2주 후기
↳ 처음 시작하고 나서 일주일 동안은 오지게 아파서 하는 동안 '하지 말까' 이 생각을 엄청 했는데 그래도 계속 하니까 종아리 엄청 말랑말랑해졌어요. 일주일 좀 넘어가니까 다른 댓글들 말대로 아픈 것보다 시원한 게 더 커졌고, 알도 점점 작아지는 것 같아요. 2주 후에 또 후기 올리러 올게요!

한달 후기
↳ 이젠 중독 됐어요... 하루라도 안 하면 종아리가 너무 무거움 ㅠㅠ 이 스트레칭 하기 전에는 까치발 들면 알들이 빼꼼 하고 마중 나와있었는데 요즘은 좀 들어갔어요 하다가 무릎 아파서 그만두시는 분들은 얇은 쿠션이나 인형 같은거 무릎에 깔고 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종아리 확실하게 얇아지는 스트레칭 [알쭉빠]

우리가 흔히 종아리알이라고 부르는 부위는 근육 해부학적 용어로 '비복근(Gastrocnemius)'이라고 하며, 이 비복근은 크게 종아리 바깥쪽에 위치하는 '외비복근'과 안쪽에 위치하는 '내비복근' 그리고 그 아래 '가지미근(넙치근)'과 '아킬레스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종아리알은 다른 근육들과는 다르게 '피로에 강한 성질'을 가지고있어 걷기, 서기등 다리 움직임에 가장 먼저 관여하는 근육이기에 관련 동작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특히나 종아리알이 많이 발달하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종아리알은 운동보다는 스트레칭으로 피로도를 낮추어 주고 부종을 제거하는것이 가장 권장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희 부부가 종아리알 빼기에 가장 효과적인 몇가지 동작들을 영상으로 가지고 왔습니다. 꼭 끝까지 함께해주시고 저희가 느꼈던 종아리 풀림의 시원함을 여러분들도 함께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땅끄부부의 약속
1. 저희 부부의 시간은 느리게 갑니다. 영상을 여러 개 올려 조회수를 높게 나오게 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기에 영상을 일주일 여러 편 찍지 않습니다. 촬영은 세트장이나 스튜디오가 아닌 살고 있는 집 방 한켠에서 직접 촬영을 하여 업로딩합니다. 영상의 첫 기획부터 촬영, 편집, 업로딩 과정까지 저희 부부가 모든 것을 직접 합니다.(촬영자, 편집자가 따로 없습니다) 영상 제작시 실제로 집에서 운동하는 동작들을 선별하여 영상을 기획하고, 몇 주간 연습을 하고, 부위에 자극이 잘 오는 동작들을 직접 엄선, 허리와 무릎에 부담이 없는 동작들을 제외하는 등 여러가지 과정을 거쳐 촬영과 업로딩 과정을 하게 됩니다. 여담이지만, 미용실을 가지 않는 저희 부부는 촬영을 하기 전날 서로의 머리를 직접 잘라줍니다. 이 과정은 저희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2. 운동은 항상 기본과 진정성을 지키려고 노력합니다. 저희가 소개해드리는 운동은 저희가 실제로 해온 운동 동작들이며 평상시 서로 각자 코칭을 해주며 집에서 직접 홈트만으로 몸을 만들고 가꿉니다. 저희가 생각하는 좋은 운동은 보기에만 멋지고 복잡하기만 한 동작이 아닌,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며 목표 부위 자극이 잘 전달되는 동작이라고 생각합니다. 동시에 무릎이나 허리, 손목 부담이 없어야 하고 동작의 가동범위나 유연성이 우리 신체에 부담을 주지 않는 적합한 동작들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이러한 동작들을 하나하나 선별하여 자연스러운 루틴으로 연결합니다.

3. 단순 수익 창출만을 목적으로 유튜브를 시작하지 않았기에 무분별한 광고성 영상 제작을 하지 않습니다. 물론 돈을 버는 것은 나쁜것이 아닙니다. 저희 또한 부자가 아니기에 돈을 벌고 싶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수익만을 추구해 영상의 퀄러티가 낮아지는 것은 절대 두고볼 수는 없습니다. 저희는 블로그 시절때부터 지켜온 초심을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4년 11월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수 많은 광고 제의의 달콤한 유혹들이 있었지만 거절하고 현재 2020년 1월 6일을 기점으로 유튜브를 시작한지 약 4년 동안 오직 단 한편만의 광고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이 또한 구독자분들께 사전에 양해를 구하고 허락해주셔서 찍고 수익의 일부는 기부를 하였습니다) 현재도 항상 달콤한 유혹들이 있지만 그래도 저희를 믿고 함께 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광고 영상보다는 퀄러티 높은 영상 제작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4. 모든 댓글을 읽으려고 노력합니다. 집 밖 외출을 자주 하지않는 저희 집순이 집돌이 부부는 댓글이 세상과 통하는 유일한 소통 창구라 믿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댓글 소통에 할애합니다. (하루 평균 4~5시간 이상) 사실 이는 영상을 찍고 만드는 시간보다도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가끔은 너무나 오랜시간 댓글을 달다가 팔과 목, 등이 아파오기도 합니다. 그래도 소통은 포기할 수 없습니다. 언제가 될 지 모르겠지만 건강이 허락하는 날까지 이를 지키려고 노력합니다.

5. 마지막으로, 저희는 흘리는 땀방울의 힘을 믿습니다. 일주일 한 편의 영상에 모든 것을 담으려고 노력합니다. 잘 완성된 한 편의 영상이 필요하신 분들께 잘 전달되어 도움이 된다면 그것으로 만족합니다. 조회수와 영상 갯수의 목적보다도 저희 영상을 기다려주시는 분들이 있기에 저희는 오늘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댓글\u0026후기 관련 꼭 읽어주세요
- 댓글은 매일 저녁 땅끄와 오드리가 직접 하나하나씩 읽고 하트와 짧은 댓글로 응원해 드리고 있어요
- 댓글 알림설정은 필수✔ 저희 부부와 많은 구독자분들이 함께 응원해 드려요‍‍‍
- 동기부여\u0026진정성있는 댓글은 상단에 고정을 해드려요
- 반복되는 글자나 숫자로만 댓글을 적으시면 스팸으로 가는 경우가 자주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 댓글은 수정후 하트가 없어지니 하트가 없어졌다고 넘 실망하지 마세요


저희의 이야기가 담긴 책이 나왔어요
'땅끄부부, 무모하지만 결국엔 참 잘한 일'
온라인\u0026오프라인 서점에서 모두 만나보실 수 있어요!


땅끄부부와 만나요
- INSTA : https://www.instagram.com/thankyou_bubu
- BLOG : https://blog.naver.com/goldtiger623


Comments \u0026 Workout diary related - Please read
-Tank\u0026Odri read the comments and root for you with hearts♥ and short comments.
-If you've written your workout diary, please have the alarm set✔. A lot of us root for you!‍‍‍
-If you leave a comment that's a great motivation, we pin it
-When you write the diary with number only, sometimes the comments are categorized as spam. Please leave a comment that's longer than a sentence.
-After you edit your comment, the heart may be gone. And sometimes it goes to spam, so please keep in mind


#종아리알 #붓기제거 #스트레칭
•••• : 와 진짜 이건 대박이에요 따라한지 일주일 밖에 안 됐는데 벌써 안 쪽 종아리가 거의 일자가 됐어요 제가 종아리 안 쪽이 볼록하게 튀어 나와서 엄청 스트레스 받고 있었는데 그냥 유연성 늘리자 하고 시작 한건데 오늘 아침에 학교 가는 길에 버스 기다리면서 친구랑 문에 비친 다리 보고 엄청 놀랐어요 귀찮아서 하루 안 하면 다음 날에 두 번 하고 그랬는데 진짜 와 이건 그냥 감탄 밖에 안 나와요 유연성 늘린다 생각 하고 해 보세요 팝스 하면 0 나오는 저도 효과 있었어요!!!!! 땅끄 부부님 항상 보고 따라 할게요 감사해요 ㅠㅠ
23 09 : 노래는 세상 편안한데 제 몸은 죽기 직전입니다만 정상인가요?
박정선 : 정말 빠른 시간안에 종아리 스트레칭에 효과 좋은 동작들로만 구성되어서 너무 좋아요! 자기전에 하고 다음날 일어나면 다리도 가볍구요ㅠ ! 좋은 영상 올려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LL : 평소에 다리가 너무 무겁고 혈액순환도 잘 안돼서 자기전에 해봤어요 예전에 이거하고 잤더니 담날 아침 세상 다리가 가벼워서 오랜만에 왔네요! 따라하면서 종아리 막 땡기는게 너무 시원하고 좋아요!ㅋㅋㅋㅋ 꾸준히 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피아 : 주3일 3시간씩 서서 알바를 하다보니까 다리가 항상 아팠는데 종아리 알도 빼고 다리 스트레칭 할겸 밤마다 하고 자는데 너무 시원하고 효과도 좋아요 ㅠㅠ 감사합니다☺️

♦️옆,뒤 볼록한 종아리알♦️ 빨리 빼려면 이 스트레칭 딱 일주일만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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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습관을 길들이는 과정입니다.\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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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은종아리#종아리스트레칭#하비탈출
아잉 : 하하,,,, 지금 까지 해왔던 종아리 운동은 아무것도 아니였어,,, 이건 차원이 다른 고통이야,,, 아파서 동작 하나 하고 쉬고 하나 하고 쉬는데 끝내고 나서도 고통의 여운이 가시지 않음...ㅋ..ㅋ.ㅋ.ㅋ.ㅋ.ㅋ.
근데 효과는 아픈 만큼 쩌는듯 ㅠ 하고 나서 바로 보니까 벌써 살짝 슬림해진 건 기분탓인가요,,,, ㄹㅇ로 좀 줄었는데.,,ㅡ?
mmi k : 어후...지은님 대단하신분이네. 이자세가 가능하시다니.. 스트레칭을하고나서 무기력증이 사라졌어요... 이자세보다 괴롭지 않은건 없어..... 열심히 살겠습니다
애니림AnnieLEEM : 저번에 한번 하고 무서워서 다시 못오다가 오랜만에 왔슴다. 정말 차원이 다른 고통이에요 꺄악 열심히 따라할게요 쌤 최고
이묘민 : 쉽게 보기위해 만든 타임라인
저는 오늘부터 시작입니다.. 모두들 화이팅!


02:03 준비 동작

03:16 동작 (A)
_ 무릎잡고 /오리엉덩이 만들기/ 7번

03:49 동작 (B)
_ 발을 잡고 발목 당기는데 각도 90°이상 강하게 당기기 / 7번

04:32 동작 (C)
_ 발목이 아닌 발가락 전체 잡고 발목이 접히도록 잡아당기기.. / 7번

05:16 동작 (D)
_ 오른 발을 오른 쪽으로 기운 후 발바닥 잡고 당기기 / 7번

05:53 동작 (E)
_ 엄지와 검지 발가락을 잡고 발목 접히도록 당기기 / 7번

06:30 동작 (F)
_ 오른발을 왼쪽으로 기울고 그대로 발바닥을 잡아 고정 / 7번

07:10 동작(G)
_ 약지와 새끼 발가락을 잡고 발목이 접힐만큼 당기기 / 7번

07:43 동작(H)
_ 발가락을 말아올린다음 그대로 잡아 당기기 / 7번


+ ) 5/27 이틀 째 하는중 자기 전 밤마다 하는데 ㄹㅇ 효과 쩐다 종아리 사이즈가 달라짐!!
Clementine Davis-Hall : I absolutely LOVED your other calf stretching video and did it every night before bed. At first, I wanted slimmer calves but it's just so relaxing so I did it even with no calf issues. I'm so excited about version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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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알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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