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질환병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하트러버 조회 4회 작성일 2021-09-16 21:18:27 댓글 0

본문

간질환의 진단과 최신치료

제299회 동아아산 건강강좌

간염, 지방간, 간암의 진단과 최신 치료
2018년 8월 24일 / 서울아산병원 동관6층 대강당

간질환의 진단과 최신치료
김강모 교수 / 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42'30"

=========================================================================
➨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amc.seoul.kr/asan/main.do
➨ 페이스북 바로가기: https://www.facebook.com/AMC.SEOUL
➨ 콘텐츠 블로그 바로가기: https://blog.naver.com/amc_seoul

만성간질환 환자의 주의사항 [AMC 병법]

Q. 만성간질환 환자가 반드시 지켜야 할 것은?

우선적으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반드시 정기적으로 진료를 받으시라는 점입니다.
대부분 만성간염, 지방간 환자들은 좀 피곤한 정도 외에 특별한 증세가 없어서 환자분들이 무시하고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환자가 느낄 수 있을 정도의 황달이나 복수, 출혈 등의 증세는 간이 다 망가졌거나 간경변증이 상당히 많이 진행된 경우에 나타나기 때문에 절대 환자가 증세 여부로 결정하면 안 됩니다.
또한 만성간질환 환자에서는 간암 발생률이 높으므로 꼭 주기적으로 초음파 검사를 포함하는 간암 검진을 받으셔야 합니다.
두 번째로는 만성 간질환 환자분들은 절대 금주를 해야 합니다.
만성 간질환 환자에서 간에 해롭지 않은 안전한 정도의 음주량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으니 반드시 금주하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로는 간을 너무 좋게 만들려고 노력하지 않는 편이 더 안전합니다.
필요한 치료제는 이미 병원에서 처방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문제는 환자분들이 간을 더 좋게 만들겠다는 강박 관념에 효과가 전혀 검증되지 않은 각종 한약재, 헛개나무나 느릅나무 껍질 같은 민간요법, ‘엑기스’라고 불리는 각종 농축액 등을 복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런 효과가 검증되지 않은 물질을 복용하다가 간질환이 악화되어 입원하게 되는 경우도 아주 많고 심하면 사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만성간질환 환자분들은 꼭 주기적인 검진을 받으셔야 하며 특별히 음식이나 생활을 제한할 필요는 없고 간에 독성을 나타낼 수 있는 물질들은 가급적 피하고 치료는 의사에게 맡기시기 바랍니다.

이한주 교수 / 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간질환의 치료와 예방법 - 분당제생병원 간질환센터

Q. 간질환센터 소개
간질환센터는 A형 간염이나 독성 간염과 같은 급성 간 질환, B형/C형 간염 지방간 질환 같은 만성 간 질환 그리고 그로 인해 발생하는 간경변증이나 간암까지 진단하고 치료하는 센터입니다.

Q.만성 피로로 고생하는 게 간 때문인가요?
피로감의 원인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수면 부족이나 과로, 과체중, 운동 부족, 정신적인 스트레스, 갑상선 저하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Q.지방간은 약으로 치료 가능한가요?
지방간은 알코올성 지방간과 비알코올성 지방간으로 나눕니다.

Q. 간암은 어떻게 치료하게 되나요?
간동맥 화학 색전술은 실제로 간암으로 오신 환자분들이 제일 많이 받는 시술입니다.
간동맥 화학 색전술은 간동맥을 통해서 간암 세포에 항암제를 주입하고 간암을 먹여 살리는 혈관을 막아 영양 공급을 차단해서 괴사시키는 시술


간을 건강하게 지켜내는 방법은
좋은 것을 찾기보다는 나쁜 것을 피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과도한 음주를 삼가고 체중을 적절하게 유지하는 것이
간을 건강하게 지켜내는 좋은 방법입니다.

... 

#간질환병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08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iwellness.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